자세한 사항은 URL 참고, http://ko.wordpress.org/2014/04/08/워드프레스-3-8-2-보안-릴리즈/

오픈소스는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잘 사용하면 유료 소프트웨어 보다 훨신 강력한 기능을 비용대비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오픈소스를 사용할 때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한다는 것을 염두해야 하여,
업데이트 가능한 형태로 개발을 해야하며, 즉, 오픈소스의 핵심 부분을 고칠때는 추후 보안릴리즈가 나올때 문제가 없는 범위에서 고쳐야 하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엔진 자체를 만지는 일은 극히 드물지만, 예를 들어 플러그인을 수정하려고 할때에는 플러그인 자체를 수정하게되면, 업데이트를 포기하는 행위와 같습니다. 따라서 플러그인을 수정하고자 한다면, function.php을 이용하여 hooking을 하는 형태로 개발을 하면, 유지보수가 한결 편리해지며, 테마의 경우 child테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보안 릴리즈와 같이 패치 파일이 나오면, 해커들이 역으로 이 코드를 리버스엔지니어링하여, 공격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은 오픈소스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윈도시스템의 경우도 보안패치가 나오면, 해커들이 패치를 분석하여, 역으로 공격코드를 만들기도 합니다.

지금 대쉬보드에 들어가셔서, 3.8.2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3.7의 경우, 3.7.2로 업데이트 하셔도 됩니다.

업데이트전, 워드프레스 초기 개발자와 상의하셔서 업데이트가 문제가 없는지 확인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